본문 바로가기

이슈

바이아웃(buyout), 레이블딜(label deal) 이 뭘까?

반응형

최근 피프티피프티관련 이슈가 연일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의 소속사인 어트랙트는 '외부 세력의 개입’으로 균열이 발생했다 주장하고 그 외부 세력으로 피프티피프티 기획 단계부터 함께한 외주업체 더기버스와 안성일 대표를 지목했습니다.

더기버스의 안성일 대표가 이에대해 입장을 발표했는데요. 어트랙트의 전홍준 대표는 워너뮤직코리아를 통해 바이아웃 제안을 받은 걸을 모르고 있다고했는데, 안성일대표에 따르면 이를 알고 있었다고 주장하며 레이블딜이라는 단어를 말하고 있는데요.

 

 

바이아웃, 레이블딜... 일반인이 듣기에는 생소한 단어인데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기업 활동이나 음악 산업과 관련된 용어들은 종종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바이아웃(buyout)"과 "레이블딜(label deal)"은 서로 다른 개념을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이 글에서는 바이아웃과 레이블딜의 차이점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바이아웃(buyout)


바이아웃은 기업 인수와 관련된 용어입니다. 일반적으로 투자자나 회사가 타인의 주식을 인수하여 해당 회사를 소유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이아웃은 종종 기업의 경영권을 바꾸거나 기업의 소유권 구조를 조정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투자자나 자본금을 제공하는 회사가 다른 회사를 인수하여 소유주로서 전체적인 통제력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바이아웃은 주로 기업 간의 거래나 투자 활동에 사용되는 용어로, 기업의 성장 전략이나 재편 구조화 등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루어집니다.

레이블딜(label deal)
레이블딜은 음악 산업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음악 아티스트나 음반 제작자가 레코드 레이블과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계약은 아티스트나 제작자의 음악 작품을 레코드 레이블이 유통하고 홍보하는 권한을 부여하며, 대부분 수익 분배 및 홍보 비용 등과 관련된 조항을 포함합니다. 레이블딜은 주로 음악 산업에서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원하고 음악을 상업화하는 목적으로 체결됩니다. 아티스트는 레코드 레이블의 자원과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음악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바이아웃과 레이블딜은 각각 기업 인수와 음악 계약에 대한 용어입니다. 바이아웃은 기업의 소유권과 경영권을 변경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반면, 레이블딜은 음악 아티스트나 음반 제작자의 음악 작품을 레코드 레이블이 유통하고 홍보하기 위한 계약입니다. 이러한 용어들을 이해하는 것은 기업 활동이나 음악 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지식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