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사회초년생 직장인 카드 추천 : KB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 스벅, 맥도날드 할인카드

반응형

오늘 소개할 카드는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이 카드의 특징을 얘기해보면 딱 3가지로 나온다.

스타벅스 50% 버거, 패스트푸드 20%, 간편결제 Pay 10% 할인!!물론 한도가 있다.

스타벅스 1만 원, 패스트푸드 5천원, 간편결제 5천원 합이 2만 원이다.


그 외에 대중교통/통신요금 10% 5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 말인 즉슨 아무리 많이 써도 이 카드로 월 최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2만 5천원인셈.

나는 이 카드를 이용금액이 큰 사람보다는 사회초년생등 지출이 많지 않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물론 많이 쓰는 사람도 전월실적만 채우고 다른 카드를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톡톡카드로 할인받은 금액에 대해서는 실적으로 인정해주지않는다. 

그럼 이 카드를 최대 이용하려면 어떻게해야할까?


할인받지않는 이용금액 30만원

간편결제 5만원

스타벅스 2만원,

패스트푸드 2만5천원

통신비 5만원

---------------------------

한 달에 44만5천 원은 써야 5.6%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런데 국민카드가 광고하는 걸 보면 스타벅스 60%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한다. 그건 간편결제 혜택이 타혜택이랑 중복 적용이 되기 때문이다. 아래 내가 실제 이용한 목록을 보면 쉽게 이해가 갈 것이다.

버거킹에서 5,700원을 쓰고 톡톡패스트푸드 할인을 받고 간편결제 할인도 받았다. 총 30%할인을 받은 것이다. 간편결제라고하면 KB국민 앱카드를 비롯 삼성페이나 LG페이도 포함이다.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등 아주 많다. 삼성 갤럭시나 LG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을 비롯 페이결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중복적용되는 만큼 40만 원정도를 사용하고 6%정도 할인율을 받을 수 있다.

패스트푸드 할인이 쉑쉑버거도 포함되있더라. 쉑쉑버거 먹고 할인도 받았다.

간편결제를 쇼핑하는데 사용해도 좋고 맥도날드나 버거킹등 패스트푸드를 한달에 2~3번 이용하거나 스타벅스를 가끔 간다면 충분히 사용해볼만한 카드인 것 같다. 스타벅스 1만 원 할인이 작은 것 같아도 한 달에 아메리카노 두 잔이 생기는 셈이다.

연회비는 국내 1만원, 해외 1만2천원인데, 나는 이 카드로 굳이 해외혜택을 받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삼성페이를 자주 사용한다면 실물카드도 굳이 필요없다. 국내 모바일 단독 카드로 발급받으면 연회비가 4천원이다. 4천원 연회비로 이런 혜택은 꽤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이 든다.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자세히보기(클릭)


신용카드를 고를 때 과연 지금 할인받거나 포인트가 쌓이는게 내가 한 달에 얼마인지를 생각해보는게 좋다. 50만 원정도 사용해도 1만5천원 미만인게 대부분일 것이다. 조금만 신경써서 사용하면 더 알뜰하게 신용카드를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자세히보기(클릭)



반응형